본문 바로가기
공부법/고등학교 자퇴 후기

고등학교 자퇴 후기 2편 - 검정고시, 수능 준비 1편

by 행복한약대생 2022.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등학교 자퇴 후기 2편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저는 고등학교 자퇴를 추천하지 않음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학재수학원을 다니면서 검정고시와 수능 준비를 병행했던 시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자퇴 후 2주일(유예기간)

저는 자퇴 후 2주일간 독서실에서 혼자 공부한 후 학습 효율이 떨어짐을 알게되고 독학재수학원으로 옮겨서 고3이 되기 전 약 6개월간 다녔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독서실에 다닐 때 한 번도 결제한 기간동안 꾸준히 한 적이 없었는데 자퇴한다고 뭔가 바뀔거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보같습니다ㅋㅋ

혹시 혼자 독서실에서 공부하려고 자퇴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평소에 혼자 독서실에서 하루종일 공부하는 스타일인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고2 6월~12월: 검정고시, 수능 병행(독학재수학원)

자퇴 후 독학에 대한 로망을 버리지 못한 저는 조금 강제성이 있는 독학재수학원에서 약 6개월간 공부했습니다.

평일에는 8시 반부터 10시까지, 토요일 8시 반부터 6시까지 수능 공부를 하고 일요일은 쉬었습니다.

학원 쉬는시간이나 할 일을 다 한 경우에는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저는 자퇴를 늦게 했기 때문에 2017년 5월에 시험을 봐서 이 시기에는 거의 수능 공부만 했습니다.

(자퇴 처리 후 6개월 후부터 검정고시 응시 자격이 생깁니다)

 

사실 이 때 별로 공부 열심히 안했습니다.

첫 일주일만 순공시간 13시간 나오고 그 다음부터는 집중을 안하고 공부 시간만 재서 별로 공부시간이 의미가 없었습니다..

하고싶은 공부만 했기 때문에 이과임에도 불구하고 국어, 영어에 시간 투자를 많이 했죠..

수학과 과탐은 수박 겉핥기식의 공부만 했던 것 같습니다.

시험을 따로 안보니 비교할 대상이 없어서 공부 방향이 틀어질 수밖에 없었던거죠..

 

 

 

독학재수학원, 재수종합학원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기 때문에 고등학교 자퇴에 대한 포스팅이 완료된 후 따로 자세히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독학재수학원에서 검정고시, 수능 병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